북경대학교 한국센터북경대학교 한국센터
북경대학교 한국센터
  · 인사말과 연혁
  · 축하메세지
  · 설립배경과 목적
  · 비젼과 포지셔닝
  · 센터 오시는길

설립배경과 목적




"이제, 크고 넓은 세상으로 나아갈 때입니다!!"


북경대학 중국어 센터 설립배경과 목적

중국 전문가 육성 필요
중국이 세계 정치·경제·과학 대국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한·중간에 경제 교류가 활발해짐에 따라 삼성·LG·현대 등 한국 대기업을 포함한 1만여개의 기업이 중국에 진출해 있습니다. 중국은 생산과 수출의 한국 최대의 해외기지입니다. 중국은 2004년 미국을 제치고 한국 제1의 최대 교역국이 되었습니다. 2005년 경제 3위로 부상하였고, 7천만명 이상의 중산 소비층이 있으며, 2008년 북경 올림픽, 2010년 상하이 국제 박람회를 거치는 동안 세계 경제 2위의 경제대국으로 부상할 전망이며, 2억명 이상의 중산 소비층이 형성될 전망입니다. 여기에 1만여개가 넘는 한국 기업을 성장시키고 시장을 개척할 진정한 중국 전문가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중국 전문가란 중국어로 의사 소통만을 할 수 있는 자가 아니라, 중국 명문대학에서 중국인들과 같이 각 분야를 전공한 자로서 중국의 문화·역사·인습·법률 등을 이해할 수 있고 중국 친구들을 많이 사귀고 있는 사람을 말합니다.
세계 의료시장의 활동범위 광역화로 의료진 대거 필요
중국 의료시장 완전개방으로 중국 명문의대를 졸업하면 중국은 물론 세계 의료시장에서 활동이 가능합니다. 중국은 대형 국제 협력병원을 대거 설립하고 있으며, 여기에 종사할 국제 의료진 대거 필요합니다.
아울러 선진국 학생들의 중국 의대 유학붐이 일고 있습니다.

중국 유학의 장점

저렴한 유학경비 (한국 대학진학 경비의 1/2, 미국 유명대학 진학경비의 1/5수준)
최고의 교육 시설과 교육환경 (1인 1실 유학생 기숙사)
한국의 수능, 내신 구애없이 수학능력과 중국어 능력만 갖추면 명문대 모든학과, 명문 의대, 명문 중의대에 진학이 가능
중국 명문대를 졸업하면 중국 전문가 부족으로 본인의 의지대로 대기업 등에 취업이 가능
중국 의사, 중의사가 되어 중국은 물론 세계 의료시장에서 활동이 가능

회사소개 | 서비스이용약관 | 개인정보 취급방침
서울시 광진구 광장동 102번지 현대골든텔 601 / 전화 : 02-442-0401 / 팩스 : 02-442-8851 /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 대표 : 박종운
Copyright © 2002-2014 (주) 셀아이네트.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보기